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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원가

찾아가는 의료분쟁 상담실 중소도시로 확대

의료중재원, 35회 상담실 운영 계획 밝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추호경, 이하 의료중재원)이 지방 거주민의 의료분쟁 민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찾아가는 의료 분쟁 상담실를 중소도시로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의료중재원은 개원이후 매년(‘12~’14)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대도시에서 의료분쟁 상담실을 운영해 의료분쟁조정제도에 대한 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있지만, 지역에는 이와 같은 상담실이 없어 지방 거주민의 불편이 있었다.

이에 의료중재원은 의료분쟁 상담실을 중소도시로 확대 운영해, 제도를 알지 못해 활용 하지 못하는 국민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상담실은 2014년 기존 운영 지역에 함양, 정읍, 제천, 하동, 천안, 성남, 안산, 김포, 김해 지역을 추가하면서 총 35회 운영한다. 상담실 운영 지역 선정은 상담실 공동 운영 수요조사를 통해 운영을 희망한 지방자치단체 및 소비자단체 소속 지역을 선정했고, 선정지역은 홈페이지와 언론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홍보 했다.

2015 지역별 상담실 운영일정 및 예약 전화번호는 의료중재원 홈페이지(www.k-medi.or.kr)에 매달 공지되며, 지역별 상담실 일정 문의는 의료 분쟁 상담센터(1670-2545)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의료중재원은 찾아가는 의료분쟁 상담실을 개원 첫해인 ‘1213, ‘1324, ‘1425회로 매년 확대, 62회 실시했고, 516명이 이용했으며, 34명이 상담이후 조정신청을 했다. 추호경 원장은 찾아가는 의료분쟁 상담실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 수요자 중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부 3.0 서비스 정부 실현에 동참하고, 국민 모두가 어느 지역에서든 의료분쟁을 편리하고 신속하게 상담, 해결할 수 있도록 지부 설치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2015 지역별 찾아가는 의료분쟁 상담실 운영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