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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재·업체

HDX, 중국 청도에 해외법인 설립

베트남·말레이시아에 이서 세 번째… 덴탈 CT 덴트리로 승부수띄운다

 

에이치디엑스㈜(HDX, 대표 정학진)가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에 이어 세 번째 국가로 중국 청도에 해외법인을 설립하면서 아시아지역 해외 수출 거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됐다.

 

HDX의 이번 해외법인 설립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거점국가인 중국인 만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국은 현재 면허 보유 치과의사만 20만명 이상, 치과대학 증가로 한해 2만 명의 치과의사가 배출되는 세계 최대의 치과 수요시장이라는 점에서 매출성장이 기대 된다.

따라서 HDX는 중국 법인 설립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과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쳐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여 아시아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브랜드 세계화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덴탈 CT장비 ‘Dentri(덴트리)’ 앞세운 전략을 내세운 HDX는 중국에서의 고가 임플란트 시술이 늘어남에 따라 시술의 필수장비인 ‘덴탈 CT장비’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판단, 중국 공략 메인 제품으로 영상장비 라인을 선두로, 국내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한 덴탈 유니트 체어 등을 집중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덴트리의 우수한 품질력으로 경쟁력을 갖춘다는 목표다.

덴트리는 고화질 영상 퀄리티로 국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인 제품으로 한 장비에서 세팔로(측면 두부촬영), 파노라마, CT 를 동시 구현할 수 있는 장비로 치료목적에 따라 치아와 악관절 등 광범위한 부분을 전체적으로 촬영하거나 원하는 부분을 선택적으로 촬영하여 정밀하고 효율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자동 stitching 기능으로 16 X 14.5의 동급대비 가장 넓은 촬영 영역(F.O.V)를 제공하는 고사양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중국이라는 거대 신시장 개척에 일등공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2년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HDX는 적극적인 해외 판매 및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국제 전시회 등에 하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공략해 온 결과, 국내 생산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인정받으며 수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세계 3대 치과기자재 전시회인 두바이 덴탈 전시회에 참여하여 150만 달러 상당의 수출계약을 즉석에서 성사시키는 등 중동지역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은바 있다.

 

HDX 관계자는 “중국 법인 설립으로 중국시장은 물론 올해를 해외시장 집중 공략의 원년으로 삼고,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로 아시아권뿐만 아니라, 미대륙과 유럽 지역 등으로 해외 판매망 확충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의 기반을 다질 것이다” 며 글로벌 성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