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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재·업체

오스템, 지난해 매출 3978억원.. '올 목표는 5천억'

주총서 '온오프라인 교육활성화 · 제품 차별화 지속 추진' 다짐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달 23일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제2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엄태관 대표이사(사진)를 의장으로 열린 이번 주주총회는 영업, 감사, 재무제표 등의 보고와 주주승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엄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부진함에도 지난해엔 전년 대비 15.4% 신장한 연결매출액 3,97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히고, '이는 임플란트를 비롯한 유니트체어, 영상진단장비, 치과 재료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토탈솔루션를 제공해 내기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엄 대표이사는 신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제/상품 라인업 확대, 적극적인 영업확대 추진 및 해외시장 공략 강화 의지를 밝힌 다음 "오스템은 주력 제품인 임플란트는 물론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핵심장비인 CT, 덴탈스캐너, 3D 프린터 및 밀링머신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면서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석권하고, 치과에 필요한 토탈솔루션을 완벽하게 제공,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내겠다"고 다짐하고, "국내에선 고객 밀착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강화를, 해외에서는 각국의 법인과 딜러를 통해 더욱 강력한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스템은 올초 세운 7대 경영방침도 적극 실천 중인데, 마스터 코스 정착, DenPLE 활성화,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 석권, 신사업 성공적 론칭, 글로벌 경영관리체계 확립, 핵심기술력 및 신성장 동력 확보가 그것이다. 오스템은 이를 통해 '지난해 보다 25% 신장한 글로벌 매출 5천억원 달성'을 올해의 경영목표로 잡고 있다.
엄 대표이사는 “오스템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국내외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교육활성화와 함께 제품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고객인 치과의사들이 더 좋은 진료와 치과 경영을 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