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개원가

마케팅협회`아엠코리아, 병원 마케팅 컨퍼런스 연다

6월 2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병원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발족한 한국병원마케팅협회(이하 마케팅협회)와 의료산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모토로 운영하고 있는 ()아엠코리아(대표 유영숙)이 오는 62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1회 병원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처음으로 열리는 병원 마케팅 컨퍼런스는 해를 거듭할수록 변화하고 무분별해지는 마케팅 수단 등에 대해 꼬집고 변화된 병원의 조직화와 규모에 걸맞게 재구성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능력을 심어주기 위한 것에 목적을 뒀다.

 

이번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아엠코리아와 행사 주관 마이덴티(대표 김선경) 측은 지난 2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김선경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이유는 병원 마케팅의 본질을 찾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하고 어떤 것이 병원 마케팅인지를 서두로 제시하고 최근 각광받는 사례들로 구성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진출하려는 병원들을 돕고자 함이 크다고 밝혔다.

 

병원 마케팅의 본질을 알고 마케팅 요소를 적용해야만 하지만 대부분 현재에 당도한 어려움만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데 급급하다면서 고객을 위해서라도 진료`마케팅 철학을 갖춰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고 덧붙였다.

 

유영숙 대표 역시 외부관리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내부 환자 관리부터 체계를 다지고 병원에 필요한 마케팅적 요소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부터 다시 한 번 점검이 필요한 시기다. 컨퍼런스를 통해 의미를 되새기고 최근 활용도가 높아져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어플(App)을 이용한 병원 마케팅 전략을 제시 한다고 설명했다.

 

컨퍼런스는 `내외 병원 어플(App) 마케팅 전략 및 사례 `의원의 Fun~한 마케팅 사례 병원 게이미피케이션 전략 및 사례에 대한 주제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병의원 마케팅 전문가가 진행해 실제 병원사례를 생생히 전한다는 계획이다.

 

주최 측은 이번 컨퍼런스에 마케팅이 관심 있는 모든 직장인 및 대학생`취업 준비생, 병의원 경영자`담당자 및 의료관련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기획자, 매니저, 홍보전문가, 병의원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성공 사례가 필요한 자 등에 대해 적극 참가를 권유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문의는 마이덴티 홈페이지 또는 김보라 팀장(02-546-2707)에게 하면 된다.

 

한편 마이덴티는 최근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해 지난 1덴탈채용박람회를 시작으로 6병원마케팅 컨퍼런스그리고 얼마 전 시작한 대한치과병의원가치평가원의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치과병의원가치평가원은 미국에서 운영 중인 ‘Valuation Tool’을 모델로 국내 실정에 맞게 세부사항을 수정해 자신의 병원을 진단하고 검증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치과 등의 병의원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HOT Chart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