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수술의 임상 적응력을 높여 줄 원가이드 세미나가 오는 2월 17~18일 강남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강남구 테헤란로 77길 14, ES타워 지하 1층)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이론 강의 후 실습을 통한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어 디지털덴티스트리 이해도 역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자는 전 포천 우리병원 치과센터장 김용진 원장(일산앞선치과).
김 원장은 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를 수료하고, 현재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약하는 등 다양한 학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 분야의 권위자이다. 이번 원가이드 세미나에서 김용진 원장은 다양한 증례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빠르게 임플란트 수술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원가이드는 오차 없이 정확한 가이드와 초간단 술식으로 구성된 만큼 세미나를 통해 실전 임상 적용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것이 그의 설명.
실제 이번 원가이드 세미나는 'Digital Guided Surgery Course'를 대주제로 원가이드 실습(Hands On)과 강의(Lecture)로 진행되는데, 실습에서는 OneGuide, OneCAS & OneMS 시스템을 이용해 참가자들이 임플란트를 직접 식립해 볼 수 있도록 해주며, 구강 모형을 그대로 재현한 교보재도 1인 1Set를 지급한다. 강의 역시 ▲OneGuide 시스템 도입 및 임상 적용, ▲OneCAS & OneMS 시스템 도입 및 임상 적용, ▲성공적인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지침 등 디지털 수술과 관련한 양질의 콘텐츠로 진행된다.
김용진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오스템임플란트의 Digital Guided Surgery System인 OneGuide System을 이용한 임플란트 식립에 대해 소개하는 코스"라고 소개하고, "OneGuide KIT 및 술 전 Planning, Surgical Guide 제작 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임상 술식에 대해 다양한 일상 증례를 공유하고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원가이드 세미나는 별도 페이지(https://forms.gle/yBnASfzeiPRceDG58)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