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제68차 정기대의원총회가 지난 20일 경치회관 5층 대강당에서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했다. 집행부는 사전에 대의원 95%의 찬성을 얻어 안건은 서면으로 심의키로 했고, 감사선출은 총회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K-voting 시스템을 이용한 찬반투표로 진행했다.
서면심의에는 대의원 121명 중 104명이 회신을 보내 성원을 이뤘다. 한세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회장 선거를 둘러싼 민사소송이 아직도 진행 중"이라면서 "당선자 지위확인 판결이 나면 그땐 양측이 깨끗이 승복하고 서로를 위로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유성 회장도 인사말에서 "코로나19라는 악재로 인해 지난 한해 무척 힘드셨으리라 생각되지만, 그럼에도 꽃들이 피어나고 봄기원이 느껴지는 걸 보면서 다가울 희망을 기대해본다"며, '2021년 한해도 더욱 노력하는 집행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진 감사보고에서 임경석 감사는 "회계 부문은 외부감사 시스템이 정착돼 가며 투명성이 확보됐다"고 확인하고, "대면사업에서 어려움이 있었고, GAMEX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등 변화가 있었음에도 힘든 시기에 최선을 다해준 집행부에 감사드린다"고 총평했다. 감사 선출에서 대의원들은 3월로 임기를 마친 전성현 감사를 유임시켰다. 따라서 최형수, 임경석, 전성현 세 감사는 그대로 팀을 이룰 수 있게 됐다.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은 원안대로 통과됐고, 일반의안으로 올라온 안건들도 모두 가결됐는데, ▲가칭 ‘치과의료감정원’ 설립 촉구에 관한 건, ▲대한치과의사협회 여성 대의원 증원의 건, ▲전문가평가제 시범사업 지부예산 배정과 추진 촉구의 건, ▲회원 소속지부를 통한 의료인 면허신고 체계 수립 촉구의 건, ▲경치 북부사무소 향후 운영방안에 대한 건, ▲한시적 협회비 인하의 건(성남) ▲치과 필수 위생용품(일회용) 공동구매 추진 촉구의 건(수원) ▲치과위생사 업무 범위 재논의 추진 촉구의 건(수원) 등이 그것이다.
또 GAMEX 2021 개최 방식 및 진행상항에 관한 보고 요청도 대해 손영휘 조직위원장은 “올해 GAMEX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기조로 준비 중”이라면서 “오프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어도 온라인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행사가 어렵게 될 경우엔 자연 온라인에 힘을 싣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