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치과의사회가 비대면 대의원총회를 통해 2020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하고, 의장단 및 감사단 선출도 마쳤다.
인천지부는 지난 9일 모바일 투표를 통해 투표방식을 결정한 후 11일에는 의장단 선출을 위한 2차 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재적대의원 96명 중 67명이 투표에 참가해 전원 찬성으로 신임 의장에 박관호 원장을, 부의장에 김의수 원장을 각각 선출했다.
또 2019년도 회무보고, 감사보고, 특별기금현황보고와 예산안 및 일반의원 심의 등은 미리 대의원들에게 총회자료를 배포한 후 찬반을 묻는 투표로 안건을 처리했는데, 감사와 선관위원장, 치협 파견 대의원 선출안까지를 더해 실시한 3차 투표엔 모두 69명이 참가, 만장일치로 집행부 안을 가결시켰다.
이날 투표를 통해 대의원들은 감사에 최도영, 김상돈, 안세용 원장을 선출하고, 치협 파견 대의원과 선관위원장의 위촉을 회장에게 위임했으며, ▲의료폐기물처리에 관한 건 ▲위생사와 조무사등 진료보조인력 수급문제에 관한 해결방안 모색의 건 ▲보험 임플란트 청구의 건 ▲치과전문간호조무사제도신설건에 대한 건 ▲코로나19 바이러스 같은 사태가 일어났을 때 대치의 실질적인 방안 마련의 건 등 주요 안건들을 모두 통과시켰다.
이번 정기대의원총회가 비대면 총회로 개최되는 바람에 신임 집행부는 상견례조차 아직 갖지 못했다. 인천지부 신임 이정우 집행부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인천지부 신임집행부 명단
▶회장: 이정우
▶부회장: 수석부회장 강정호, 학술부회장 이형석, 총무부회장 이성호, 치무부회장 정용구, 문화부회장 장선아, 법제부회장 장금수
▶이사: 총무 이용석, 기획정책 배금휴, 재무 이민기, 학술 홍진우. 학술기획 김광유, 자재 곽현종, 국제사업 임정호, 치무 한바다, 후생 오지훈, 대외협력 정윤종, 보험 송창규, 문화 김재희, 홍보복지 박종하, 편집 백인규, 회원관리 김광욱, 법제 이홍석, 공보 한상훈, 정보통신 서정민, 보건 김강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