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경영교육협회 워크숍이 지난 21일 신흥양지연수원에서 열렸다. '교양이 있는 삶'을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이 협회 소속 강사인 조성용 마음 컨설턴트의 저서인 '직원의 심리를 꿰뚫어줄 치과용 심리학'을 가지고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저녁에는 풍등 행사 등 레크레이션을 통해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의료경영교육협회는 치과 커뮤니티 덴탈위키로 시작, 2019년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는데, 교육, 코칭, 강사 양성, 병원 개원, 병원 컨설팅, 병원 마케팅 등 의료경영 전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워크숍이 열린 신흥양지연수원은 대한민국 치과계 학술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신흥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양지리에 마련한 대단위 연수시설. 2015년에 개관한 이래 수많은 치과 고객을 맞이했으며, 최근엔 음악계에도 장소 대여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양지IC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점이 장점. 숙박, 강연, 부대시설이 편리하고 깨끗한데다 서울에서 가까워 치과계 행사에 애용되고 있다. 산책로, 잔디밭 등 야외 활동을 하기에 적합하고 주변이 조용해 행사에 집중하기 좋다.
‘건강한 치과를 만드는 힘’ 덴탈비타민 회원이 예약할 경우 전체 이용 금액의 50% (부가세 별도)를 할인해 준다. 이용 문의는 치과 고객의 경우 080-802-220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