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포털 덴올은 오는 8일, 인기 프로그램 <성공 경영>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종합소득세' 특집 방송을 연달아 방송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포털 덴올(www.denall.com)이 종합소득세신고·납부 기간인 5월을 맞아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
치과의사를 포함한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 등 직장 외 소득이 있는 이라면 5월 한달 동안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세무 서류에 등장하는 용어부터 익숙지 않은 탓에 많은 이들이 종합소득세 신고에 막막함을 느끼곤 한다. 더욱이 종합소득세 또한 직장인 연말정산과 같이 알면 알수록 절세에 유리하므로 이왕이면 많은 정보를 습득하는 게 좋다.
덴올에서는 오는 8일 종합소득세 관련 특집 프로그램 두 편을 잇따라 방송한다. 우선 성공적인 치과 경영을 위한 핵심 노하우를 전하는 프로그램인 <성공 경영>이 이요한 세무사(세무법인 진솔)의 ‘종합소득세 신고 핵심 정리’ 강의로 꾸며진다. 방송 시간은 8일 오후 1시 30분. 이요한 세무사는 이날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절차 전반을 상세 소개하고 필요한 자료와 숙지해야 할 사항을 하나하나 짚어 줄 예정이다
치과 경영 관련 지식을 실시간 Q&A를 통해 알기 쉽게 전하는 프로그램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도 같은 날 8시부터 종합소득세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강익제 원장(NY치과)과 이은지 세무사(호은세무회계), 이요한 세무사가 함께 출연해 종합소득세와 관련된 시청자들의 질문에 확실한 답을 내어준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오는 22일에도 강익제 원장과 신진혜 세무사(가현택스), 이원식 세무사(세무법인 나은)를 연자로 초대해 종합소득세 특집을 한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덴올은 본 방송을 놓친 이들을 위해 무료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 청구부터 세무, 노무, 법률, 선배 치과의사의 경영 특강까지 다분야에 걸쳐 치과 경영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성공경영>은 https://www.denall.com/program?id=27를 통해, 각 분야 전문가와의 라이브 채팅으로 소통하며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https://www.denall.com/program?id=45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덴올 관계자는 “종합소득세 신고는 연중 치과 세무 업무 가운데 가장 중요한 이슈라는 점을 고려해 관련 특강을 준비했다”며 “치과 개원의들이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를 성공적으로 처리하는 데 3편의 덴올 특집 방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덴올은 앞으로도 시즌별 치과 경영에 필요한 특집 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관련해 오는 7월에는 ‘노무 개정’, 9월에는 ‘치과 보험 개정’, 12월에는 ‘개원’ 이슈를 상세히 살펴보는 특집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