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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병원

부산대치과병원, 고객만족도 조사서 ‘A’등급 받아

CS운영팀 활동으로 등급 올라 … 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으로 승인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김욱규)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5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민이 공공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직접 평가하는 것으로 미래 고객중심 경영과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 활용된다.

이번 조사는 병원을 내원한 외래환자와 입원환자 총 229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고, 설문 항목은 서비스품질, 만족지수, 성과지수였다. 부산대치과병원은 대부분 항목에서 85~90점 대의 높은 점수를 받아 S, A, B, C 등급 중 ‘A’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부산대치과병원은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CS운영팀을 운영해 그동안 지적받은 문제점들을 보완해 1년 만에 고객만족도 등급을 C등급에서 두 단계 오른 A등급으로 받을 수 있었다. 또한 함께 준비했던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승인도 받게 됐다.

김욱규 병원장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CS운영팀을 강화시켜 환자들에게 우수한 의료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최고의 치과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