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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회·학술

치과매출을 올리는 기법이라면!!

브레인스펙 심포지엄, 치과상담의 이유에서 활용 방안까지

 

 

치과매출을 올리는 스토리텔링 기법은 치과 수익을 올리는 결과의 도출은 물론 치과 운영체제까지 아우를 수 있는 핵심 역량으로 이를 치과 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브레인스펙의 주제 세미나다.

 

브레인스펙(대표 김민정)이 전하고자 하는 스토리텔링은 진료 서비스는 물론 상담, 마케팅까지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것. 이에 지난달 30일 심포지엄을 통해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공개했다.

 

주최 측은 치과 내 구성원들이 한 목소리로, 목적을 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 질서를 갖추는 것이 치과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친다면서 이때 무턱대고 잘되는 치과만 따라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 주제 강연에서는 치과의 다양한 포지션에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이 함께 이뤄낼 수 있는 업무 및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는 방법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선 박창진(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은 지금 마스크를 벗어라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박 원장은 차별화라는 이름으로 시설 등에만 과도한 투자가 일어나며, 마케팅이란 이름으로 마케팅 회사의 차별성 없는 전략이 치과에서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치과병의원에서 알아야할 의사소통의 기본을 명확히 하고 올바른 의사소통을 통해 환자와의 인간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병원경영에 효과적일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치과의사와의 치과 직원간의 유대감 형성, 직원의 주인의식, 조직문화에 대한 연구와 노력이 자신이 속해있는 치과를 신뢰하는 환자가 늘어나며 매출을 늘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병철(메르세데스 벤츠 한성) 차장은 명품딜러의 고객 어프로치 방법에 대해 고객을 상대하며 이뤄낸 결과물을 토대로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마지막은 김윤정(브레인스펙 병원교육개발원) 이사가 연자로 나섰다. 김 이사는 기막힌 대화 Vs 귀막힌 대화- 우리는 결정적 순간에 어떤 대화를 하고 있을까?’를 주제로 결정적 순간의 대화법에 대해 강연했다.

 

김 이사는 참가자들의 이해도 및 현재를 알 수 있는 나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체크리스트를 제안하고 평가하며, 상담에서의 장`단점을 파악해 결정적 순간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도왔다.

 

김 이사가 주제로 삼은 결정적 순간의 대화는 미국 바이탈스마트(VitalSmart)사가 30여 년 간 포춘지 선정 500개 기업 중 300개 기업에게 도입하고 효과를 검증 받은 교육콘텐츠로써 현재는 브레인스펙이 한국리더십센터와 함께 치과에 맞는 교육과정을 연구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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