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치위생 100주년을 맞은 올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이 ‘세계 치위생 100주년`국민구강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를 대주제로 오는 7월 6일과 7일 양일간에 걸려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 창립 제36주년 기념, 제13회 치과위생사의 날·제35회 종합학술대회·KDHEX’를 개최한다.
올해는 기존에 하루만 열리던 행사를 양일간 개최하며 임상과 보건 등 다방면에 종사하는 전국구 치과위생사들을 참가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첫째날은 보험과 정책, 예방, 임상 등 주제별 학술강연과 치과위생사 신규 면허자 맞춤형 교육 등 경력을 고려한 강연에 힘을 실었으며, 테이블클리닉, 포스터발표, 자유연제, 치과위생사의 날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둘째 날은 명예기자 발대식, 학술강연 및 테이블클리닉, 포스터 세션 등이 이어진다다.
치위협은 세계 치위생 100주년에 걸맞게 해외연자를 초청 준비를 마쳤으며, 보수교육 관리·감독 강화를 위한 출결시스템 완비에 착수하는 등 이번 행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수교육 강연장에는 출결카드가 있는 등록자에 한해 출입이 가능하도록 해 보수교육 이수여부를 철저히 관리하게 된다. 협회 회원증카드를 소지한 등록자라면 손쉽게 출결이 가능하며, 회원증카드를 미소지한 등록자일 경우 행사장에서 별도의 보증료를 내면 임시 출결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학술대회는 치과위생사 연간 법정 의무보수교육 8점 가운데 4점이 인정된다.
이번 행사는 5월 1일부터 6월 16일까지 협회 홈페이지(www.kdha.or.kr) 온라인 등록 창을 통해 사전등록 할 수 있다.
전등록비는 1일 15만원, 양일 28만원이며, 협회 등록회원의 경우 연회비 납부를 통한 간접소요비용의 기부담분을 감안해 1일 7만원, 양일 13만원으로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재학생의 경우는 1일 2만원, 양일 4만원이다.
문의사항은 치위협 사무국(02)2236-091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