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이 오는 12월 3~4일 '2022 연세 근관치료 연수회 - 실전코스'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김선일 교수를 책임 연자로, 신수정, 신유석 교수와 신한얼 원장이 강연을 맡아 임상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근관장 측정부터 근관형성, 근관충전까지 근관치료의 전반을 아우르는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3일(토) 오전에는 근관장의 측정부터 Ni-Ti file을 사용한 근관형성의 기본원칙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오후에는 실제 Ni-Ti file을 적용하여 직접 근관확대에 도전하는 실습이 진행된다. 둘째날인 4일(일)에는 개원의로서 활발한 강연 활동 중인 신한얼 원장이 개원의의 입장에서 보다 도움이 되는 치료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인데, 근관치료 후 수복에 대한 강의와 함께 근관충전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준비돼 있다.
책임연자인 김선일 교수는 “지난 3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연세 근관치료 연수회를 대면으로 다시 시작하게 된 점 의미있게 생각한다”면서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근관치료를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치과의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와 실습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보수교육점수 2점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도 발급된다.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 (https://ced.yonsei.ac.kr/)에서 등록 및 강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