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이 최근 홈페이지(http://www.hpikda.or.kr)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7년 전 오픈한 기존 홈페이지의 부족한 점을 개선, 전체 디자인을 바꾸고 메뉴 구성을 개편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치중했다.
세부적으론 기존에 없던 검색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고, 이 외에도 시․청각 장애인의 웹 접근성 개선,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접근성 개선, 반응형 웹페이지 방식을 통해 PC․모바일에서의 맞춤형 품질 등 누구나 어떤 장비를 이용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이용자 중심의 세련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최신 온라인 환경에 발맞춘 점이 눈에 띈다.
정책연구원은 그동안 연구보고서, 한국치과의료연감, ISSUE REPORT, 정책제안서 등 치과계 관련 정책 자료를 발간해 홈페이지에 게시해 왔는데, 이번 개편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리뉴얼을 주도한 치협 정재호 정책이사는 “디자인 강화를 기본으로 하여, 기존에 사용하지 않는 메뉴도 깔끔하게 정리하는 등 사용자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작업했다”고 말했다.
김성균 부원장도 “연구보고서, 이슈리포트 등의 메뉴를 꾸준히 방문하고 습득하면 치과계 최신 정책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많은 방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