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 온라인교육원(위원장 김성균)이 주관하는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제2차 교육이 지난 16일 오스템임플란트 대강당에서 대면 방식으로 열렸다.
이날 교육에선 경북대학교 이두형 교수가 '디지털 보철 술식에서 살펴야 할 주요 변수'를, 부산대학교 이소현 교수가 '성공적인 총의치 치료를 위한 임상 팁'을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보철학회는 '근거에 입각하고 기본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적 지식 함양'를 목표로 마련한 이번 오프라인 교육을 온라인 교육원에도 업로드해 반복적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학회는 또 그동안 감염병 상황으로 대면방식의 교육을 제한해왔으나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한 이번 교육에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가능하면 계획된 오프라인 교육은 대면방식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로 아홉번째인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은 6개월간의 집중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엄선된 지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온라인 교육원에 업로드 돼 있는 방대한 분량의 보철학 관련 강의를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선 보철학 분야 유명 연자들이 차별화된 심도 있는 강연과 자유로운 토의로 수업의 이해도를 높여주고 있다. 이 우수보철의사과정은 1년 1회 선착순 50명만 모집해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오프라인 교육과 30개 이상의 온라인 강좌를 이수해야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수강 인원은 모두 543명.
한편 이날 심준성 학회장은 보철학회 행사 및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 조인호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