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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병원

서울대치과병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S등급

고객 만족위한 무인정산시스템, 문화 공간 조성 등 다방면으로 노력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이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7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S’등급에 선정됐다.
기획재정부는 국민이 공공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직접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조사결과는 고객중심 경영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2017년도는 232개 공공기관에 대하여 조사가 실시됐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병원에 내원한 환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설문조사를 통해 △전반적 만족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기관 성과 등의 지수를 산출해 낸다. 이 과정을 통해 서울대치과병원은 총점 97.7점을 획득했으며, 2016년 96.2점 보다 1.5점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S’등급을 받고 2017년에도 ‘S’등급을 유지한 병원은 서울대치과병원이 유일 하다.
서울대치과병원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무인정산주차시스템’을 도입하고 병원 내 갤러리‘치유’를 오픈하여 고객 및 직원을 위한 문화 공간을 마련했으며, 전화응대 첫인사말을 공모하여 전화응대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허성주 병원장은 “지난해 가장 높은 ‘S’등급을 받고 올해도 ‘S’등급을 받아,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려는 서울대치과병원 교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밝히고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유지하고 나아가 향상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돌아보고 노력하는 것이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의 역할임을 잊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서울대치과병원의 역할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