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동두천 24.8℃
  • 맑음강릉 30.8℃
  • 맑음서울 25.3℃
  • 맑음대전 27.3℃
  • 맑음대구 29.8℃
  • 맑음울산 27.1℃
  • 맑음광주 27.6℃
  • 맑음부산 22.1℃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26.2℃
  • 맑음강화 21.5℃
  • 맑음보은 26.4℃
  • 맑음금산 26.9℃
  • 맑음강진군 24.4℃
  • 맑음경주시 29.4℃
  • 맑음거제 23.6℃
기상청 제공

치재·업체

오스템 '아~해봐' 2탄.. 새 TV광고 방영

'지금 부모님의 치아를 살펴주세요'.. 가족간의 잔잔한 사랑이 컨셉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지난 26일부터 '孝'를 주제로 한 새 TV광고를 선보였다.

오스템은 2년 전부터 ‘아~해봐’를 주제로 한 TV광고를 방영해왔는데, 내용은 물론 ‘Tone & Manner’ 측면에서도 이전 광고와 크게 달라진 소재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막연한 공포를 느끼기 마련인 치과치료에 대한 인식을 가족간의 정이 듬뿍 담긴 스토리성 캠페인으로 풀어내 치과와 국민을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하게 소화해냈다는 평가를 받은 것.

이번에 선보인 '아~해봐' 캠페인 2탄 TV광고는 말 그대로 공익 캠페인의 결정체. 광고는 거실에서 빨래를 개는 모녀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딸이 애틋하게 엄마를 쳐다보는 가운데 “엄마가 되어서야 알았습니다. 엄마는 아파도 말하지 않는다는 걸”이라는 나레이션이 흐른다. 이어 장성한 자녀가 “아~해봐”라고 하면서 수줍어하는 부모님의 치아를 살펴본다.

다시 나레이션이 “지금 부모님의 치아를 살펴주세요”라고 흐르고, 이젠 오스템 TV광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아~해봐는 사랑입니다”로 끝을 맺는다.

오스템의 ‘아~해봐’2탄 광고는 단순히 치아에 국한되지 않고, 가족 사랑 실천을 감성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특히 장성한 자녀가 유년시절을 떠올리며 사랑하는 부모님을 걱정하는 컨셉은 '孝' 이상의 가치를 시청자들에게 심어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오스템도 지난 ‘아~해봐’에 이어 신규 TV광고에 대한 기대가 크다.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孝와 가족사랑을 되돌아보게 된다는 측면에서,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은 더욱 클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오스템 최규옥 회장은 “고객인 치과의사를 비롯해 치과계 전체 구성원이 반기면서도 일반국민들도 함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광고 제작에 초점을 맞췄다”며 “’아~해봐’ 카피를 통해 국민들이 치과치료를 필수로 여기고 방문과 치료가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