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구름조금동두천 21.1℃
  • 구름조금강릉 25.1℃
  • 구름많음서울 21.7℃
  • 구름많음대전 22.7℃
  • 구름조금대구 24.1℃
  • 맑음울산 24.4℃
  • 구름조금광주 22.5℃
  • 맑음부산 23.0℃
  • 흐림고창 ℃
  • 맑음제주 22.6℃
  • 구름조금강화 20.6℃
  • 구름조금보은 21.4℃
  • 맑음금산 23.2℃
  • 구름많음강진군 24.0℃
  • 구름조금경주시 25.0℃
  • 구름조금거제 21.8℃
기상청 제공

학회·학술

바뀐 보험`니즈 맞춘 고객상담 한자리서 정리

여인천하, 부산 세미나 성공 … 9월 서울서 앵콜세미나


치과 경영에 있어 필수 조건인 보험, 상담, 회계 고객관리의 차별화 전략을 내놓은 세미나가 열렸다. 지난달 19 부산 디오임플란트 대강당에서는 열린여인천하- 명인열전 2 치과경영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알기쉽게 정리하는 시간으로 치과 스탭은 물론 치과의사가 함께 알면 좋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먼저 보험 강연은 홍선아 대표가 나서보험 틀니 & 임플란트 청구의 이해 주제로 지난 1일부터 65 이상에 적용된 틀니 임플란트 대상자에 대한 현재를 짚었다. 대표는 보험의 대상자가 확대되면서 취소나 해지 등에서 중단 되는 경우의 수가 많이 발생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실제의 일어날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접목한 보험틀니, 임플란트 청구방법을 정리했다.


이어 박지연(덴탈리더스) 대표는보이는 상담으로 환자의 ‘WHY’ 설득하라 주제로 주입식 설명의 고객 상담이 아니라 환자가 공감할 있는 부분을 이끌어내 환자의 니즈와 원하는 것을 파악할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러한 훈련을 통해 환자 상담이 시각적 그리고 공감적으로 이기는 상담이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승희(Real Biz) 대표는엣지 있는 치과관리회계 대해 치과가 놓치고 있는 순이익을 찾아주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대표는 내부에서 꼼꼼한 데이터 관리에 실패한다면 순익을 놓칠 있다고 강조하고 수입 지출에 대한 기초 데이터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마지막 강연은 박아라미(라미인력개발) 대표가 연자로 나섰다. 그는불만고객 ZERO, 충성고객 100%’ 주제로 불만고객의 이유 파악 법칙과 원인을 미리차단할 있도록 조언해주고, 불만고객 없이 충성고객을 만드는 관리법을 공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경남 지역에서 110여명이 함께한 행사로 치과에 곧바로 적용할 있는 실무 사례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강연 만족도 역시 높게 평가했다는 후문이다.

앵콜세미나는 오는 9 서울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