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학회·학술

보험·상담·회계·환자관리 등 '경영노하우' 대공개

19일 부산 디오서 '여인천하' 합동 강연

치과병원의 차별화 전략을 알리기 위해 치과 경영의 대표 연자 4명이 뭉쳤다. 오늘 19일 부산 디오 임플란트 내 대강당에서 진행될 명인열전 제2탄 ‘여인천하’ 주제 강연이 그것으로, 치과 경영에 있어 꼭 필요한 요소를 4가지로 정의하고 이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계획이다.

주제는 ▲보험 ▲상담 ▲회계 관리 ▲고객 관리로, 강의는 홍선아 대표, 박지연(덴탈리더스) 대표, 이승희(Real Biz) 대표, 박아라미(라미인력개발원) 대표가 맡는다.


첫 번째 강의는 홍선아 대표의 보험 강의로 오는 7월이면 만 65세 이상이 틀니 임플란트 대상자에 포함되는데, 이때 치과에서는 취소 또는 해지 등 다양한 상황이 벌어 질 가능성도 예측 되고 있다. 이에 강의에서는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소개하고 사례를 접목해, 보험틀니, 임플란트 보험 청구방법을 정리해줄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상담이 주제로 환자와 마주할 때 환자가 궁금한 것을 먼저 파악하고 환자가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제반을 다질 수 있는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박지연 대표는 “WHY? 라는 질문으로 강의의 포인트를 잡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는 꾸준히 변해가는 진료 트렌드에 발맞춰 상담, 협상의 트렌드도 변할 때 놓치지 말아야하는 것을 알릴 예정이다. 환자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주입식 설명이 아니라 환자의 공감대를 끌어내 ‘환자가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한 시각적`공감적 상담으로 환자의 가치를 높이며, 이기는 협상 테이블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이승희 대표가 나서는 ‘엣지 있는 치과관리회계’ 주제 강연은 아무리 꼼꼼하게 정리한 세무관리에서도 놓치고 가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다.
이 강의를 통해 수입`지출 기초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지하는 기회를 마련하길 기대하고 있다.


여인천하의 마지막 강의는 박아라미 대표가 나선다. 그는 고객관리의 핵심과 관리 방법을 정리해 개원가의 접목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불만고객 ZERO, 충성고객 100%’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치과에서 어려워하는 불만고객의 발생이유를 살피고, 미리 원인을 차단할 수 있는 노하우와 불만고객 없이 충성고객이 많은 치과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공유한다.


여인천하 강의에 대한 문의는 덴탈리더스(문혜경 과장- 010-3520-8090)으로 하면 되고, 온라인 접수 등의 안내는 http://cafe.naver.com/dlikorea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55,000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