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조 바이텔, 이하레아카라 휴 렌이 지은 '호오포노포노의 비밀'이라는 책입니다.
전 세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인터넷 마케팅의 대가이자 '영혼 마케팅'의 창시자인 조 바이텔과 하와이 원주민의 전통적 고도의료전문가이자 '현대 호오포노포노'의 권위자인 이하레아카라 휴 렌이 하와이 원주민들의 전통적인 문제 해결법인 '호오포노포노'의 원리와 이를 통한 심리 치료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호오포노포노'의 핵심 메시지인 '온전한 책임'과 '자신의 내면과 친해지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 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내고 경험자들의 생생한 증언도 함께 그려집니다.
호오포노포노란 말은 하와이 말로 '바르게 해놓는다', '잘못을 고치다'라는 의미라고합니다. 결국 호오포노포노는 우리 안으 좋지 않은 에너지를 내보내고 대신 신성함을 들어오게 하는 과정이죠.
문제를 바꾸고 싶다면 다른 사람이나 외부를 변화시키려 하지말고 나를 들여다보라는 메시지는 여느 자기계발서에 흔히 접할 수 있는 내용일 수 있으나 이 책의 힘은 더 넓고 색다른 접근 방식에 있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먹어갈수록 하늘 한번 쳐다보는 횟수가 적어지듯이 바쁜 일상에 취해 자기자신과의 대화를 멀리하게 되는 현대인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차분히 지금의 자신을 돌아보고 명상을 통해 더 나은 삶을 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자 : 조 비테일
저자 조 비테일은 전 세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인터넷 마케팅의 대가이자 ‘영혼 마케팅’의 창시자로 불린다. 한때 노숙자였던 조 비테일이 백만장자이자 수십권의 책을 펴낸 베스트셀러 저자로 유명세를 얻게 된 데에는 ‘호오포노포노’라는 비밀이 숨어 있었다. 심리학 박사이자 독특한 심리치료사 이하레아카라 휴 렌 박사에 대해 우연히 알게 된 조 비테일은 수소문 끝에 휴 렌 박사를 직접 만나게 되고, 그 후로 본격적인 호오포노포노 전도사로 나서게 되었다. 다른 누구보다 그 자신이 호오포노포노로 인한 치유와 해결을 깊이 경험했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호오포노포노를 통한 문제 해결과 치유를 경험했으면 하는 바람과 오랜 탐구의 결과를 담아 이 책을 펴냈다.
저자 : 이하레아카라 휴 렌
저자 이하레아카라 휴 렌은 하와이 원주민의 전통적 고도의료 전문가이자 호오포노포노의 전통을 발전시킨 트레이닝 법을 고안해낸 故 모르나 날라마쿠 시메오나 여사(1913-1992)의 제자이자 ‘현대 호오포노포노’의 권위자이다. 1983년 유엔과 유네스코에서의 강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호오포노포노를 통한 문제 해결과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알리는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