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분회, 세월호 희생자 위한 모금 전개

  • 등록 2014.05.23 13:00:15
크게보기

지역사회 주민들과 슬픔 나누려 예정 행사도 취소

 

 

안산시치과의사회(회장 하상윤, 이하 안산시분회)가 지역사회와 국민들이 겪고 있는 슬픔을 함께 나누고 돕기 위한 정성을 마련한다.

 

지난 12일 열린 안산시분회 이사회에서는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안산시분회의 지원 활동 등에 대한 논의가 차분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안산시분회는 이날 몇 달 전 부터 추진 중이던 가족체전 및 춘계 골프대회를 전면 취소하고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슬픔에 동참키로 했다.

 

이에 구체적인 지원 방법으로 5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해 단원고등학교에 필요한 기자재를 구입해 주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기금은 회원 모금과 특별회계에서 충당하기로 했다.

안산시분회는 그동안 회비를 아끼기 위해 직원 채용도 마다하고 임원들이 직접 뛰어 모아온 회비를 뜻 깊은 일에 사용할 수 있어 다행스러워 하기도 했다. 경기도치과의사회 역시 현재 진행 중인 성금 모금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안산시분회 임원들은 합동분양소를 찾아 애도의 뜻을 전했다.

 

실제로 안산시분회 몇몇 치과원장들은 세월호 사고 이후 희생자 신원 확인을 위해 환자 진료기록부를 확인하거나, 구강 내 장착된 브라켓을 제거해 주기 위해 주검으로 돌아온 환자들을 마주하며 가족처럼 지냈던 지난 기억에 견디기 힘들었다는 말도 전했다.

 

한편 전 회원에게 배포할 포스터도 공개하고, 경기지부를 비롯해 30개 시군 치과의사회도 세월호 참사에 큰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이근옥 기자 ok@dentin.kr
Copyright@2012덴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04793)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7길 15-1, 3층 (성수동2가 효정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아02278 ‣등록일자: 2012년 10월 2일 ‣발행인·편집인: 정태식 ‣청소년보호책임자: 한정란 ‣대표전화: 010-4333-0021 ‣대표메일: dentinkr@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214-05-57882 무단 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by mediaden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