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통증 학회에서 특별히 치과의사들이 다루고 있는 분야인 '구강안면통증'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만큼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고홍섭, 사진왼쪽)는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전양현)는 IASP 본부 사무실과 긴밀하게 협조해 이 범세계적 캠페인에 동참키로 했다.
따라서 구강안면통증의 진단과 관리, 치료에 대한 대국민 홍보 및 회원 교육을 통해 각종 구강안면통증으로 고민하고 고통 받는 많은 사람들이 이를 극복하고 이러한 증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나설 예정이다. 특히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는 2013년 12월 8일 개최 예정인 인정의 필수보수교육 및 학술집담회에서 "Pain Out! : How to relieve orofacial pain?" 를 주제로 구강안면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통증에 대한 진단과 조절에 대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안명통증구강내과학회측은 “구강안면통증은 치과의사들이 다루는 영역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환자에게 고통을 주며 섭식 장애로 소화불량 및 건강장애를 일으키고 환자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주범”이라며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두 학회가 구강안면통증을 이해하고 치료하며, 더 나아가 이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