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특약점 및 자회사 거래점 워크샵이 지난 6~7일 연송캠퍼스에서 (주)신흥을 비롯 (주)신성치과기재, (주)신구덴탈, (주)클리어덴탈 등 자회사와 특약점 대표,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워크샵에선 이들 회사의 신상품과 주력 상품이 주로 소개됐는데, 신흥에서는 시간에 따른 색 변화로 잉여시멘트 제거 타임을 가시화한 'MAXCEM ELITE CHROMA'를 선보였다. 기존 MAXCEM ELITE의 접착력은 유지하면서 보다 편리한 진료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시킨 제품이다. 다양한 발치 케이스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Hu-Friedy의 어트라우마이어 포셉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이 제품은 특히 비외상성 발치에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포셉으로, 2023년 1월 DVmall 베스트 추천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었다.
신성치과기재는 완성형 충전용 G.I 시멘트 'AHFIL/AHFIL+'와 올 3월 새롭게 선보인 MANI사의 JIZAI 상품을 소개했다. JIZAI은 MANI만의 특별한 열처리 방식으로 파절저항성이 우수한 NI-TI제품이다.
신구덴탈은 풀지르코니아 제작에 사용하는 노리타케사의 'FC 페이스트 스테인'과 카타나 지르코니아 블록을 소개했다. FC 페이스트 스테인은 소성 전후 색상 변화가 없어 원하는 색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데다 750~910도까지 자유 소성이 가능해 풀지르코니아 뿐만 아니라 PFZ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클리어덴탈은 독일의 명품 브랜드 VITA사의 치과용 Block 관련 상품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저녁엔 그룹별 간담회를 열어 신흥 및 자회사와 특약점간 대화를 통해 치과기자재 업계 현황과 발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친목을 다지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신흥 관계자는 "내년에 맞이 할 ㈜신흥 창립 70주년의 성취는 특약점 대표님들의 한결같은 믿음과 성원이 밑거름이 됐다"면서 “신흥은 특약점 및 거래점과의 상생과 신뢰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