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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재·업체

네오, 덴트포토 설문에서 '임상공헌도 부문 1위' 차지

'임플란트 수술 편의성 증대 부문'에선 오스템이 선두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자사가 임상 공헌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설문은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에 의뢰해 지난달 27~28 양일간 이뤄졌으며, 치과의사 1,000명이 참여했다.
이번 설문은 ▲임플란트 수술의 편의성 증대 기여 ▲혁신 의료기술 제공과 임상 공헌도 ▲가성비 등 3개 항목에 대해 진행됐으며, 각각의 문항에서 네오와 오스템이 각축을 벌였다.


'임플란트 수술의 편의성을 증대시킨 제품을 가장 먼저 제공한 제조사'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오스템(29.1%), 네오(25.2%), 덴티움(13.6%)을 가장 먼저 꼽았다. 이는 설문 참여 연령층이 30대 33.1%, 40대 45.4% 등 비교적 젊은 연령대의 참여가 많았던 점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2000년대 후반부터 불붙은 임플란트 시술과 관련된 다양한 키트들의 특허 경쟁을 지켜봐 온 50대층 이상의 인지도와는 다소 격차가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응답자들은 이어 '혁신 의료기술 제공과 임상 공헌도'를 묻는 질문엔 네오(24.5%), 오스템(23.8%), 기타(17.9%)의 순으로 답했다. 이에 대해 네오의 한 관계자는 ‘네오는 항상 임상의 편리성과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왔으며, 다양한 학술 단체와 임상가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면서 ‘임상 공헌도 만큼은 앞으로도 1위 자리를 지켜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가성비가 가장 뛰어나고 평가되는 기업'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네오(23.3%), 덴티움(18.6%), 기타(16.6%) 등의 순으로 답했다. 품질 대비 가격의 합리성은 구매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요소인 만큼 이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네오 측의 분석.
네오는 '이번 설문조사가 그간 덴트포토가 자체적으로 진행해오던 상장업체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는 별개로 소비자의 인지도를 좀더 구체적으로 다루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