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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재·업체

창립 22주년 맞은 오스템, '올 해 목표는 디지털 리더'

최규옥 회장 기념사 통해 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와 목표 제시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지난 8일 가산동 본사에서 창립 2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부산 오렌지타워 등 전국 지점을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회사 연혁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영상에는 1997년 치과 보험청구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보급하는 회사로 창립해 임플란트 산업을 개척한 후 꾸준한 R&D 투자와 임상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임플란트 대중화의 꿈을 이룬 오스템의 역사를 담았다. 특히 임플란트 이외에도 유니트체어와 영상장비, 재료 등을 직접 제조하고 판매하는 글로벌 덴탈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오스템의 성장과정을 담아냈는데,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오스템 마스터코스, 치과 인테리어 사업도 함께 조명했다.
이어 우수직원과 모범팀,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엄태관 대표는 오스템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을 '직원 개개인'으로 꼽으면서 이들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규옥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목표를 설정했다.
최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서지컬 가이드 OneGuide 판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주지시킨 다음 임상의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밀링머신 OneMill 4x, 구강스캐너 Trios 3 판매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올해 3차원 스캐너와 3차원 프린터, CAD 소프트웨어 등을 출시, 진단에서부터 설계, 제작 그리고 치료의 마무리까지를 총망라함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선도하는 디지털 리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다짐했다.
최 회장은 또 치과의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TS 임플란트를 비롯, 임상별 다양한 Tool 출시를 통해 R&D 중시 기업 이미지를 공고히 했음을 강조하고, '우수한 성능과 유려한 디자인으로 압도적인 국내 판매량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니트체어 K3가 현재 대부분의 해외법인에서 인허가를 마쳐 판매가 확산되고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오스템 신사업 현황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최 회장은 "치과 인테리어 사업의 경우 지난해 100호 계약 돌파, 현재 140호 계약을 수주했다"며, "치과 상황에 맞춘 전문 설계와 수려한 디자인 구현, 업계에서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전문 책임 AS 시행이 인기비결"이라고 꼽았다. 아울러 "항생제, 진통소염제, 소화기관용약 등 전문의약품 출시를 통해 치과의사들의 임상 needs를 충족시켰다"면서 최 회장은 "미백치약 Vussen의 경우 연간 65만개 판매고를 기록했고, 미백 분야에서도 HomeTis 출시를 통해 전문가미백과 생활미백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어 임상의들의 독립시술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처음 진행한 마스터코스의 올해 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마스터코스의 경우 지난해 국내 12개 코스, 해외 10개 코스가 진행됐으나 올해는 국내에선 15개 코스를 진행하고, 해외의 경우 코스를 대폭 확대시켜 약 120회로 운영할 계획'이라는 것.
최 회장은 마지막으로 오스템이 국내 1위에 머무르지 않고, 글로벌 1위에 오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OSSTEM Way'에 있다고 강조했다. OSSTEM WAY는 직무에 따라 업무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실행에 옮겨 업무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업무관리 시스템을 뜻하는데, 실무 직원과 상위 직급자가 해당 업무를 점검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도 치과의사의 Needs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출시해 산업을 이끄는 리더 기업이 될 것"이라면서 "임플란트를 비롯한 기존 제품들은 물론 신사업군 역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올해의 중요한 과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