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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재 · 업계

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계약 '100호 돌파'

최적 설계에 합리적 가격, 2년 무상 A/S로 '인기몰이'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 인테리어사업 부문에서 최근 100호 시공을 완료했다. '고객과 환자 중심의 치과 인테리어로 가장 좋은 진료환경을 제공한다'는 케치프레이즈로 시작한 오스템의 인테리어사업은 그동안 치과기자재전시회와 경험 치과의사들의 구전을 통해 인기를 얻어왔다.
100호 시공 치과인 부산 이치과병원 이상구 원장도 '대만족'을 표했다. 이 원장은 "개원을 준비하면사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인테리어인데, 오스템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미팅을 통해 설계와 디자인, A/S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줘 다른 준비에 집중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임플란트와 체어 등 개원에 필요한 제품과 장비를 함께 손쉽게 마련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오스템은 치과 인테리어사업의 브랜드화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디자인과 시공 품질, 고객 중심 서비스의 3박자를 고루 갖췄다는 호평도 얻게 됐는데, 오스템 치과인테리어를 경험한 치과의사들은 오스템 인테리어의 특장점으로 ▲공간분석 DB(Data Base)를 통한 최적의 설계 ▲H.I(Hospital Identity) Design 서비스 ▲업계최초 2년 무상 A/S ▲맞춤형 One-Stop Total Service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등 다섯가지를 꼽는다.
오스템은 또 치장 개념에 머무르던 치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최적의 진료환경 구현을 위한 솔루션 개념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왔다. 이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국내 유일의 치과 인테리어 연구소 설립을 허가 받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분야별 유자격 전문가들로 치과 인테리어를 보다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오스템이 치과 인테리어 사업에서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선도하면서 관련 시장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유명무실한 A/S 시스템은 물론 저가 수주 후 공사비를 증액시키는 등 암암리에 행해지던 악습들이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오스템 치과인테리어연구소 임정빈 소장은 "지금까지 많은 인테리어 시공업체들이 막상 A/S가 필요할 때 연락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오스템은 시공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업계 최초로 2년 무상 A/S를 보장하고, 즉각적인 방문 처치를 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오스템은 올해 100호 치과 인테리어 돌파를 시작으로 내년 200호, 오는 2022년까지 500호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임 소장은 "오스템은 치과를 가장 잘 알고있는 전문기업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최적의 치과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오스템 해외법인이 설립된 국가들을 중심으로 인테리어 사업의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오는 2021년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글로벌 디자인 연구개발 및 시장 조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